'반짝이는 아이디어' 학비도 벌고 스펙도 쌓자
'반짝이는 아이디어' 학비도 벌고 스펙도 쌓자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9.06.1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어떻게 보낼까
기업, 현장마케터·홍보대사 등 체험프로그램 마련

취업땐 가산점·인턴십 교육 기회 부여 등 특전도

빠르면 다음주부터 대학가는 여름방학에 돌입한다. 방학 동안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돈도 벌고, 취업 스펙도 쌓을 수 있는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현장마케터는 물론 서포터즈, 홍보대사 등 기업은 대학생의 아이디어와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어 좋고, 대학생은 학비도 벌고 실무 경험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특히 기업들은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에 대한 취업 시 가산점과 인터십 기회를 부여하는 등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 홍보대사

하이트맥주의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S(에스)'맥주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여대생 홍보대사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최종심사 후 홍보대사에 선발되면 S맥주의 다양한 공식행사 참석은 물론 5개월동안 중앙엔터테인먼트앤드스포츠 마케팅팀의 유급인턴사원 활동 및 증명서 발급, 최대 3000만원 규모의 S맥주 서머파티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21일까지 S맥주 브랜드 홈페이지(www.s-beer.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현장마케터

한국존슨 에프킬라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프킬라 현장 마케터(www.f-killer.co.kr)'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마케터는 실제 판매가 이뤄지는 대형할인마트에서 에프킬라 신제품의 판매실습을 담당한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총 6주동안 실시되는 이번 참가자 전원에게 실습 활동비 지원과 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현장마케터 10명에게는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 기업체험단

자유기업원은 '제5기 시장경제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참가자는 중국 광저우로 다음달 5일부터 6일동안 탐방계획서에 기초해 자율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는 '2009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도 7월 중순부터 약 20일동안 유럽 피레네,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등 5개 지역의 오지를 탐사하게 된다. 내일여행은 대학생 객원마케터인 '내일여행 투어 호스트 6기' 최종 선발자를 대상으로 내일여행 홈페이지 모니터링 및 홍보 업무 등을 담당하게 하고, 최종 우승자를 가려 200만 원 상당의 유럽 배낭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입사지원을 할 경우 가산점 제공 및 특혜도 받을 수 있다.

◇ 미션 체험

KTF는 '모바일 퓨처리스트(MF)'를 선발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미션을 제안하고 미션 수행에 따른 포인트를 차등 부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최신 단말기와 요금 등 활동금액이 전액 지원되는 가운데 KTF의 신규 서비스 및 사업에 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직접 기획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일체 활동은 대내외 공식 커리어로서 인정받을 수 있다.

◇ 객원 마케터

빙그레가 '끌레도르 마케팅 어드벤처 5기'에 참여할 대학생 70명을 모집한다. 끌레도르 마케팅 어드벤처는 마케팅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대학생 객원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오는 26일~다음달 31일까지 5주동안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과 마케팅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의를 체험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 우수자와 우수팀은 장학금과 해외연수의 기회 및 입사 지원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며 끌레도르 홈페이지(www.cledor.co.kr)에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