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9.06.0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 인턴십 통과하기
   기업이 원하는 실전형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취업 관련 분야 및 직무와 연관된 경험이 필수적이다.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관련 분야와 연관된 일을 찾아야 한다. 최근에는 인재의 조기 발견이라는 목적 이외에도 자사의 홍보를 목적으로 많은 공모전이 개최된다.

기업이 공모전을 여는 이유는 신선한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다. 도서관에 앉아서 얻은 지식이 아니라 발로 뛰어 다니면서 얻는 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적극 도전하는 사람을 선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공모전은 취업의 지름길인 셈이다.

◇ 영 코리아 아이디어 공모전

보건복지가족부는 낮은 출산율과 빠르게 증가하는 고령화 문제를 극복하고자 '제3회 영 코리아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분야는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영 코리아를 만드는 닮은꼴 형제·자매 사진전, 동영상(UCC) 등이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국가 정책 수립 및 홍보 전략에 반영된다.

지원자는 제안배경, 내용, 기대효과 등을 적어 누리집(www.iyoungkorea.com)에 신청하면 된다.

분야별 대상 수상자는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과 함께 희망자에 한해 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도 준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 내고향 자연사랑·문화재 사랑 UCC 공모전

현대오일뱅크 주최로 '제4회 내 고향 자연사랑·문화재 사랑 UCC 공모전'이 열린다.

주제는 고향의 자연과 환경사랑을 표현하는 이야기나 환경 지키기 아이디어 및 동영상 CF 알려지지 않은 지역 문화재 홍보 동영상 CF 등이다.

우수작품 11점을 선정해 총750만원 상당의 현대오일뱅크 주유상품권을 시상한다.

수상작품은 매월 환경재단에서 개최하는 '환경영화 상영회'에 초청돼 상영 기회를 갖게 된다. 현대오일뱅크홈페이지(www.oilbank.co.kr)와 공익캠페인사이트(csr.oilbank.c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마감은 오는 21일까지.

◇ 2009 제품안전 UCC 공모전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주최로 열리는 '2009 제품안전 UCC 공모전'은 제품 사용상 부주의와 불량제품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제품위해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작품은 공산품 및 전기제품 분야의 동영상, 포스터, 글쓰기, 사진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8월10일까지다.

수상작은 제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홍보물과 지상파 및 케이블 TV 등 공익광고용으로 활용되며 기술표준원 안전체험관에 상설 전시된다.

◇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UCC 공모전

한국암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오는 30일까지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웰빙, 자연, 운동, 건강 및 뉴트리라이트 브랜드와 관련된 재미있고 창의적인 주제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6인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응모형식은 동영상 파일이나 사진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응모한 동영상은 판도라TV사이트에 올려 네티즌 조회수 및 추천수가 많은 작품에 인기상을 시상한다. 대상 1팀은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3팀에는 각 100만원, 우수상 10팀에는 각 50만원, 인기상 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과 수상작은 뉴트리라이트의 광고 및 홍보 제작물과 마케팅 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