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노인 취업기회 늘린다
단양군 노인 취업기회 늘린다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9.02.0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문화체육센터서 일자리 박람회 개최

단양군은 노인들의 취업기회를 제공키 위해 10일 문화체육센터에서 '2009년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활기찬 노년, 모두가 행복한 단양'을 캐치프레이즈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60세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노인들에게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가 제공된다.

단양지역 민간업체와 사회복지시설 20여개는 이번 행사에서 경륜 있고 일하고 싶어 하는 건강한 노인 60여명을 뽑는다.

또 공공기관에서도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일자리로 질서계도와 환경정비, 문화재 관리, 복지도우미, 실버강사 등 180여명을 모집한다.

이와 함께 군 보건소는 알코올상담과 금연클리닉, 혈압·혈당검사 등 노인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서비스 코너를 설치해 운영한다.

군 자원봉사종합센터와 단양의료기관에서도 발마사지, 수치짐, 물리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종합안내 부스에서는 안내상담서비스와 이력서작성 및 대필, 증명사진 촬영, 서류복사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화시대에 따라 건강하고 능력 있는 노인인력이 점차 증가하는 등 노인일자리 확보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노인들의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노년의 삶의 질도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