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4년내 수입차 시장 10% 차지할 것"
한국닛산 "4년내 수입차 시장 10% 차지할 것"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1.1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이 다음달 출시하는 중형세단 알티마 등을 앞세워 4년 이내에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 10%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국닛산은 독자 브랜드인 ‘인피니티’와는 별도로 지난해 11월 출범한 닛산 브랜드를 올해 신차 출시 등을 통해 오는 2012년까지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사장은 “올해가 실질적인 닛산 브랜드의 한국 진출 첫 해”라며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알티마를 필두로 한국 고객의 신뢰를 쌓고 닛산을 알려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필립스 사장은 또 “알티마는 실질적인 제품력과 연비, 안전성 등의 장점을 앞세워 여러 국제 수상을 휩쓴 검증받은 모델로, 수입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충분히 갖춘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닛산은 다음달 알티마를 출시하고, 올 여름에는 한정판매하는 슈퍼카 ‘GT-R’을 내놓을 계획이다.

한국닛산은 본격적인 라인업 강화 계획 외에도 올 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서울 강남과 서초, 분당, 부산에 이어 오는 다음달에는 인천에 5번째 전시장(한미 오토모티브)을 열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닛산 브랜드는 중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무라노’를 출시해 첫 달부터 가장 많이 판매된 단일 모델 순위 10위권 내에 오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