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청색·쉼표로 청정 휴양도시 형상화"
"녹색·청색·쉼표로 청정 휴양도시 형상화"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8.10.14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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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 도시브랜드 디자인 최종 확정
단양군은 도시브랜드를 '대한민국 녹색쉼표(사진)'로 최종 확정했다.

군에 따르면 13일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 2차 보고회를 열고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제시한 4개 후보안에 대한 최종 심사를 벌여 이날 최종 확정했다.

이번 브랜드 디자인은 청정 자연속의 녹색 아이콘 아름다운 단양을 콘셉트로 녹색과 청색을 조화롭게 활용해 청정한 이미지와 녹색쉼표의 상징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쉼표 모양은 특별하고 가치 있는 쉼을 모티브로 녹색 디자인을 통해 여유와 휴가, 휴양도시로서의 단양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이에 앞서 군은 전문가 및 지역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지난달 22일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을 브랜드 네임으로 확정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녹색쉼표'에 대한 특허를 통해 새로운 지역 이미지를 창출하고 인지도 확산과 함께 경쟁력 있는 자치단체로 탈바꿈해 나가는 데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청정한 관광단양의 미래비전을 함축한 고유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6월 한국생산성본부를 용역업체로 선정하고 브랜드와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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