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새이름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군 새이름 '대한민국 녹색쉼표'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8.09.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브랜드 네임 최종확정
단양군 도시브랜드 이름이 '대한민국 녹색쉼표'로 확정했다.

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도시브랜드 네임 후보안 최종 보고회를 열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편안한 휴식, 대한민국 녹색 아이콘으로의 단양'의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 녹색쉼표'를 군 네임으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브랜드 네임의 녹색은 청정자연과 친환경을 상징하고 있으며, 쉼표는 여유·휴가·휴양 등 관광전문도시 단양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군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지난 10∼18일까지 다양한 계층의 의견수렴을 위해 일반주민과 공무원 등 405명이 참여한 가운데 녹색쉼표, 아름다운, 4Rest 등 3개 후보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녹색쉼표는 전체 51.4%인 208명이 선호했으며 아름다운은 34.3%(139명), 4Rest는 14.3%(58명)의 순으로 나타났다.

군은 네이밍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다음달 23일까지 디자인을 개발한 뒤 연내에 선포식을 가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시브랜드를 통해 지역의 자산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이미지와 미래가치를 부각할 계획"이라면서 "군의 인지도 확산과 함께 경쟁력 있는 도시로 탈바꿈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관광과 미래비전이 접목한 차별화된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브랜드개발 용역업체를 한국생산성본부로 선정하고 도시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