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지역경쟁력 '트리플 A'
청원군 지역경쟁력 '트리플 A'
  • 이상덕 기자
  • 승인 2008.09.18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잠재력·친환경농업·주민생활서비스 등 높은점수
청원군이 (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원장 김영수)과 (주)매경리서치(대표이사 임철)가 공동 주관한 MKRCI 지역경쟁력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에 해당하는 '비교우위 부문 트리플 A' 를 수상했다.

17일 오전 10시 서울 한화 63시티 국제회의장에서 수상자치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상식에서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13일 전국 246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7개 지표(비교우위, 성장발전, 행·재정, 인적자원, 생태안전, 인프라, 세계화) 등의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57개 단체를 놓고 추가로 실시한 공적평가와 주민만족도 조사에서도 모두 AAA등급을 받은 단체만을 선정, 9개 부문별을 평가해 이날 인증서를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오창과학산업단지와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 개발로 국가 첨단산업의 핵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국토 중심에다 교통 인프라까지 아주 잘 구축돼 있어 발전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농산물에 대한 소비 흐름의 변화를 예견하고 친환경농업의 장려로 단기간에 전국의 선도단체로 자리매김하고 대도시를 중심으로 친환경농산물의 유통망을 대폭 늘려 농업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부문도 평가에 높게 반영됐다.

또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주민생활서비스 시스템 운영과 어려운 계층 보호사업, 노인 여가시설과 장애인 복지시설 확충, 도시공원 조성 같은 주민편의시설을 전국 군 단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푸른 청원 건설의 기치에 걸맞게 대기환경 개선을 비롯해 다양한 수질정화 사업 전개와 쓰레기처리 확대 같은 청정한 환경 보전시책에 공을 들인 면도 최우수를 받는 데 큰 몫을 했다.

MKRCI 지역경쟁력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에 해당하는 '비교우위부문 트리플 A' 평가를 받아 김재욱 군수(사진 오른쪽)가 인증서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