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사랑으로 자라는 배추
이웃 사랑으로 자라는 배추
  • 정재신 기자
  • 승인 2008.09.0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양5동 주민자치위, 김장용 파종
아산시 온양5동 주민자치 위원회(위원장 신종우)가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봉사활동을 몸으로 실천하고 있어 주위의 칭찬이 자자하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월 감자를 수확해 얻은 이익금과 이번 김장용 배추수확으로 얻는 수익금으로 연말 불우이웃돕기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온양5동 주민자치 위원회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속에서 겨울 김장용 배추를 심어 수확의 기쁨과 어려운 이웃을 도와 얻는 기쁨으로 주민자치회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 활동 중 발생되는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 조직의 자리매김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체로 지역내 자생단체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온양5동 주민자치센터는 체력단련실을 비롯해 요가교실, 서예교실, 웰빙 스포츠 댄스교실, 어린이 중국어교실, 노래교실, 충·효·예 교실, 산악회, 어르신 이·미용 봉사, 독거노인 야쿠르트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년봉사단, 여성자원봉사단과 적십자봉사단의 자원봉사 활동도 활성화되어 있는 등 다양한 자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 신종우 위원장은 "지난 4월 감자를 가꾸어 수확한 금액과 이번 배추의 수익금으로 연말에 불우이웃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