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옥희 사건 전방위 공세
野, 김옥희 사건 전방위 공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8.05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선진·민노·창조, 엄정 수사 촉구
야당은 4일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의 사촌언니 김옥희씨의 공천관련 뇌물수수 사건과 관련, 청와대와 검찰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박주선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대통령 친인척 비리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특검법안 발의 및 특검 임명관련 법안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필요하면 국정조사까지 요구하고 전방위 공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 의원은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청와대의 사건 수사방향과 제한방침에 검찰이 무조건 복종해 수사를 왜곡축소하고 있다"며 "검찰은 이 사건의 수사 부서를 금융조세조사부가 아닌 특별수사부로 즉시 바꿔 전면적인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옥희씨는 서울시의회 이모의원에게 공천을 받게 해주겠다며 접근하는 등 대상자를 광범위하게 물색했음이 백일하에 드러났다"며 "이는 대통령 친인척 비리사건의 특성상 드러난 부분은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는 세간의 의혹을 증명해 주고 있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검찰은 공안특수부로 이 사건을 돌리고 당장 원점에서 성역 없는 재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창조한국당 김지혜 부대변인은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의 사촌 언니 김옥희씨의 공천 청탁 의혹이 날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라며 "검찰은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사건이라 하여 편향적인 수사로 국민을 실망시키지 말고 성역없는 수사로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씻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