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원내대표, 남북정치인회담 제안
홍준표 원내대표, 남북정치인회담 제안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7.15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섭단체 대표연설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14일 경색된 남북관계를 타개하기 위한 '남북정치인회담'을 북한에 공식 제안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릴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 앞서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남과 북의 의회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화정착과 남북경협 방안, 식량과 자원문제, 인도적 현안 등을 놓고 허심탄회하게 논의를 하자"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 원내대표는 남북화해와 협력을 위한 국회 차원의 특별기구를 설치할 것을 제의했다. 그는 "정부 차원의 남북대화가 단절돼 있다"며 "이런 때일수록 국회가 나서서 막힌 물꼬를 터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금강산 관광객 박왕자씨 피격·사망 사건에 대해서도 북측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면서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그는 "북한은 진상규명을 비롯한 우리의 요구에 적극 협력해야 하고, 그것만이 남북관계의 파국을 막는 길이라는 것을 북한은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개성공단은 남북경협과 평화의 상징지대이고, 북한을 돕기 위한 사업이자 중소기업의 활로를 찾기 위한 사업이기도 하다"며 "정부는 개성공단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남북의 진정한 화해와 협력을 위해서는 북핵문제의 해결이 선결과제"라며 "비핵화를 통해 항구적 평화기반을 조성하고, 실질적인 남북협력을 통해 더불어 잘 사는 한반도를 만드는 것이 한나라당 대북정책의 기조"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