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4일 농촌체험축제 열려
다음달 14일 농촌체험축제 열려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8.05.20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농기센터서 30일까지 접수… 참가비 2만원
"참가비 2만원으로 가족과 함께 사과떡케이크도 만들고 전통놀이와 어린이 보물찾기 등 체험행사, 거기다 덤으로 맛있는 점심과 간식, 농산가공품 구매권까지…."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 농촌체험축제가 다음달 14일 충주시 동량면에 위치한 사과과학관 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충주농촌체험연구회가 주관하고 충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가족당(3∼4인 기준) 2만원 참가비만 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내용도 풍성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연수과(850-3563)에서 전화로 접수하며, 행사의 원만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100가족으로 참가자를 제한한다.

이번 행사중 15색 체험마당에서는 사과한과, 사과떡케이크, 두부만들기 등과 천연염색, 박공예, 천연밀납초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사과과학관 관람, 경품이 제공되는 어린이 보물찾기 등의 행사도 마련된다.

또한 옛날 꽁보리밥, 감자구이, 쌈채 등의 점심과 쑥개떡 등의 간식 등 충주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먹을거리도 참가자들에게 제공된다.

충주시 농기센터 관계자는 "충주농산물에 대한 홍보와 소비자들의 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행사인 만큼 저렴한 참가비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충주지역 외에 거주하는 분들도 많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