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소태면 한마당축제… 주민화합 다져
충주 소태면 한마당축제… 주민화합 다져
  • 최윤호 기자
  • 승인 2008.04.28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지역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를 겸한 2008소태면 한마당 축제가 지난 26일 소태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소태면체육회가 주관하고 이장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 자율방범대의 공동 후원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주민과 향우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농가주부모임의 신명나는 전통음악인 풍물놀이로 행사의 흥을 한층 고조시킨 뒤 대회선언, 우승기 반납, 내빈 축사 등으로 행사의 개막을 알렸다. 이어 마을대항으로 펼쳐진 체육행사에는 줄다리기, ○×퀴즈, 윷놀이, 풍선터트리기와 어르신들을 위한 낚시게임, 신발던지기, 공 던지기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마련돼 주민들의 단합된 힘을 겨뤘다.

또한 체육행사 후 마련된 경로잔치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마을별 장기자랑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마을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닦은 실력으로 숨겨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한편, 소태면에서는 그동안 면민체육대회와 경로잔치를 분리 개최해왔으나, 내실있는 축제행사와 향우회원들의 폭 넓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부터 통합운영하고 있다.

남병훈 소태면장은 "면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어려움에 처한 농촌의 현실을 타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