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아이디어 구해요"
산림청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아이디어 구해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5.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국민공모제' 진행…총 상금 450만원
산림청은 불합리한 산지규제를 찾아 개선키 위해 이달 31일까지 '산지관리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산림청은 산지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규제를 발굴하고 불합리한 법령 개선, 효율적 산림정책 수립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산지관리법 ▲민통선산지법 ▲석재산업법 등에 대한 개선사항이다.



응모된 제안은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실무자 검토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단체특별상 1팀을 선정해 총 상금 4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부검토를 거쳐 향후 제도개선 사항에 반영된다. 지난해 공모과제로 선정된 복구비 예치시기·절차 개선, 대체산림자원조성비 환급대상 확대 등은 산지정책에 반영돼 개정을 앞두고 있다.



산지규제 개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31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산림청 산지정책과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 서식, 공모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행정정보의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재영 산림청 산지정책과장은 "임업인과 국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산림정책을 수립키 위해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라며 "국민이 체감하는 규제개선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