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존경·우대받는 문화 만들 것”
“기업인 존경·우대받는 문화 만들 것”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03.14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태환 청주상의 회장 취임 … 아이디어 활용 사회문제 해법 제시
시대 흐름 맞는 사업 발굴·경영지원 강화·상의회관 건립 추진
1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1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차태환 신임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이 14일 취임했다.

청주상공회의소는 이날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제23ㆍ24대 이두영 회장 이임 및 제25대 차태환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김영환 충북지사, 황영호 충북도의장,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김병국 청주시의장, 정우택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 회장, 오선교 충북지역개발회 회장 등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등 주요인사, 상공의원, 사무처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박광석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왕용래 진천상공회의소 회장을 포함해 이태호·노영수 전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차태환 회장은 취임사에서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진 만큼,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기업인들이 존경받고 우대받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충북경제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 상공회의소도 새로운 면모를 갖춰나가겠다”며 “새로운 시대 흐름에 맞는 사업 발굴 추진, 부설기구를 통한 기업경영지원 강화, 비즈니스 종합지원 기능을 갖춘 상의회관 건립 등을 통해 상공회의소 가치를 밸류업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두영 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재임기간동안 상공회의소 회장이라는 자리가 참 막중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고, 사무처 직원들과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다양한 사업들이 생각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충북경제단체협의회를 발족해 지역경제 발전의 주도자로서 기업들의 역할을 확대한 점이 기억에 남는다”며 소회를 밝혔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