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윤 탄핵 지금까지 반대했지만…이제라도 탄핵안 발의해야"
박지원 "윤 탄핵 지금까지 반대했지만…이제라도 탄핵안 발의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0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헌정중단 우려해 반대…이젠 윤 업무정지해야"
"국힘 방탄공천 김건희 살렸지만 국민의힘은 패배시킬 것"



4·10 총선에서 전남 해남완도진도에 출마하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6일 "윤석열 대통령을 위해서라도 탄핵안을 발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 방탄용' 공천에서 특검이 부결되자마자 알토란 지역 강남벨트와 TK지역에서 공천 학살을 시작했다"며 "탄핵한 전직 대통령 예우차원에서 사면복권했다지만 아무리 총선이 다급하더라도 측근 두 변호사를 알토란 지역에 공천할 수가 있나"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윤석열 김건희 박근혜 트로이카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이태원 참사에 이어 채 상병 사건까지 이렇게 덮고 갈 수는 없다"며 "피의자 의혹이 있는 전 국방장관은 호주대사, 전 차관은 공천이라면 너무 몰인정, 잔인한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박 전 원장은 "DJ(김대중 전 대통령)는 이태리 순방가면서도 대구 경제를 살리기 위해 당시 문희갑 대구시장과 동행했다"며 "어제 광명 17번째 대통령 민생토론장에선 김동연 경지지사 얼굴은 보이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까지 대통령이 약속한 사업을 이행하려면 약 1000조 예산이 필요하다고 예측한다. 공약(空約)이다"라며 "선거법 위반"이라고 일침했다. 또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이라고 봤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은 입 뻥긋하고 탄핵당했다"며 "저는 지금까지 헌정 중단이 더 이상 반복되면 안된다고 윤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했다. 이제 윤 대통령을 위해서라도 탄핵안을 발의하고 소추해 심판 기간 중 업무정지라도 해야 한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건희 영부인 방탄공천은 김 여사를 살렸다. 그러나 위대한 국민은 혁신투표로 국민의힘을 패배시킨다"며 "건생힘사"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