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야 '한동훈 허위사실 유포' 고발에 '이재명 무고죄'로 맞고발
여, 야 '한동훈 허위사실 유포' 고발에 '이재명 무고죄'로 맞고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3.0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혜 "적반하장격…정도를 한참 벗어난 것"
더불어민주당은 6일 권향엽 예비후보 '사천' 논란에 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혐의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고발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야당 지도부를 무고죄로 고발하면서 맞불을 놨다.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인 전주혜 의원은 이날 "이 대표, 권칠승 수석대변인, 김승원 법률위원장, 서영교 의원을 무고죄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권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배우자실 부실장으로서 김혜경씨 수행을 했음에도 사천 논란이 일자 '수행한 사실이 없고 수행비서도 아니다'는 식의 거짓 해명을 했다"며 "이 대표를 비롯한 권 수석대변인, 김 법률위원장, 서 의원은 이 거짓 해명을 옹호하면서 적반하장 격으로 보도 기자와 한 위원장을 고발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배우자실'은 대선에서 후보 배우자의 일정, 행보를 보좌하기 위해 만든 전례를 찾기 힘든 조직"이라며 "그 배우자실 부실장으로서 김씨 일정에 동행해 사진을 찍고 SNS에 글을 올리는 일을 한 권 후보가 비서가 아니라면 도대체 어떤 역할을 해야 비서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권 후보는 김씨를 수행한 사실이 아예 없는 것처럼 거짓 해명했으나, 언론에 김씨를 수행하면서 찍은 사진이 대거 공개됐다"며 "거짓 해명이 드러난 이상 사과를 해도 모자랄 판에 민주당이 의혹을 제기한 기자와 여당 비대위원장을 고발하는 것은 정도를 한참 벗어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 의원을 겨냥해서는 "권 후보의 거짓 해명이 드러나자 '권 후보가 수행을 전문적으로 한 것은 아니다'는 식으로 하루 만에 말을 바꿨다"며 "배우자실에서 수행을 했으면 수행 비서임이 명백하다. 전문적으로 수행하지 않았다는 말은 이 무슨 궤변인가. 전문적으로 음주운전하지 않았다는 말과 같다"고 쏘아붙였다.



국민의힘은 권 후보와 이 대표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죄로 고발한다는 방침이다.



전 의원은 "권 후보는 당선을 목적으로 김씨를 수행한 사실이 있음에도 수행하지 않았다고 거짓 해명을 했고, 이 대표는 배우자에 대한 수행 상황을 뻔히 알면서도 이를 부인하며 권 후보의 거짓 해명에 동조하는 회견을 했으므로 공범관계"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