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준 MLB 시범경기서 역전 스리런
박효준 MLB 시범경기서 역전 스리런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2.2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환은 무안타 1사구

 

빅리그 재진입을 노리는 박효준(27·사진)이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서 역전 스리런 홈런을 날렸다.

초청선수 신분으로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스프링캠프에 합류한 박효준은 2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호호캄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서 6회초 수비 때 우익수 9번 타자로 교체 출전해 2타수 1홈런 3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박효준은 2023시즌이 끝나고 오클랜드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하고 40인 로스터에는 들지 못했지만, 초청 선수로 빅리그 캠프에 합류해 1군 승격을 노리고 있다.

박효준은 5-7로 끌려가는 6회말 1사 1, 2루에서 대만 출신의 린여우민을 상대로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스리런을 터뜨렸다.

린여우민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별리그에서 한국을 상대로 6이닝 4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던 투수이기도 하다.

박효준은 8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우완 조시 그린을 상대로는 땅볼로 물러났다.

경기는 오클랜드의 9-8 승리로 끝났다. 애리조나가 9회초 극적으로 8-8 동점을 만들었지만, 오클랜드는 9회말 드루 러그바우어의 끝내기 홈런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이날 배지환(피츠버그 파이리츠)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경기에 중견수 9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1타수 무안타 1사구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