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오송역→청주오송역 변경”
“상반기 오송역→청주오송역 변경”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4.02.13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여론조사 결과 시민 78.1%-이용객 63.7% 찬성
기반시설 연계·상생발전·브랜드가치 향상 위해 필요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청주시가 올해 상반기중 KTX 오송역의 명칭을 `청주오송역'으로 변경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청주시는 13일 정례브리핑 자료에서 “청주오송역으로의 역명 변경은 시대적 소명”이라며 “시민 자긍심 고취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상반기 내 역명 변경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2022년 여론조사 결과 시민의 78.1%, 철도이용객의 63.7%가 청주 홍보와 함께 오송역 소재지를 알릴 수 있다는 점을 들어 개명에 찬성했다고 개명사유를 설명했다.

또 청주국제공항, 오창 방사광가속기, 인근 오창·옥산·강내의 산업단지 등 기반 시설과 연계해 오송역을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오송컨벤션센터 건립, 2027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지 등을 알려 청주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주'와 `오송'이 결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천안~청주 복선전철, 대전~세종~청주 광역급행철도(CTX) 구축 사업 등 철도교통의 중심지로 청주와 오송을 함께 알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타지역의 많은 사람이 오송역 소재지가 청주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며 “청주오송역으로 개명되면 청주와 오송을 동시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주 공단을 방문해 국토교통부에 개명 신청자료를 넘겨 달라고 요청할 예정인데 오송역개명반대주민모임은 세종역 신설 빌미 제공 등을 거론하며 반기를 들고 있다.

/이형모 선임기자

lhm04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