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제3차 인문사회연구소 네트워킹 심포지엄에서 연구성과 발표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제3차 인문사회연구소 네트워킹 심포지엄에서 연구성과 발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4.01.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가 (재)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지난 12일 열린 2024 ‘인문사회연구소 성과확산센터 제3차 네트워킹 심포지엄’에서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한국 웰에이징 모델 개발 및 사회 확산을 위한 융합연구’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건양대 간호대학 임효남 교수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대책 마련으로 전 생애 발달 주기에 적합한 웰에이징 접근 경로를 다각화하고 이에 따른 교육 체계를 확산하고자 한다”며“고령화 사회 변화와 정착을 고려한 장기적인 교육 목표 수립으로 웰에이징 교육 기반을 체계화했으며 웰에이징 교육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교육 확산, 문화 정착, 전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웰다잉융합연구소장 김광환 교수(건양대 병원경영학과)는 “이번 성과발표와 더불어 학문적 교류로 연구 역량을 증진할 것이며 웰에이징 교육대상 다양화 및 컨텐츠 다각화로 제4차 네트워킹 심포지엄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성과 발표회 참석과 관련된 사항은 웰다잉융합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 김중식기자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