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인데 … “이정후 내년 MLB 신인왕 후보”
데뷔 전인데 … “이정후 내년 MLB 신인왕 후보”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11.14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CBS스포츠 선정 8인 이름

아직 메이저리그(MLB) 진출이 확정되지도 않은 이정후(25·키움 히어로즈·사진)가 미국 현지 매체로부터 2024년 신인왕 후보로 꼽혔다.

미국 CBS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2024년 신인왕 후보를 꼽아 공개했다.

양대리그에서 3명씩을 선정하고, 아직 소속이 정해지지 않은 둘을 와일드카드로 따로 뽑았는데 이 중 한 명이 이정후였다.

이날은 마침 MLB 사무국이 2023시즌 신인왕 수상자를 발표한 날이다. 아메리칸리그(AL)에서는 거너 헨더슨(볼티모어 오리올스), 내셔널리그(NL)에서는 코빈 캐롤(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이 만장일치로 신인왕에 등극했다.

CBS스포츠는 “이정후는 정상급 콘택트 능력을 지녔고, 스피드를 갖춘 중견수다. KBO리그에서 7시즌 동안 타율 0.340, 출루율 0.407, 장타율 0.491의 성적을 남겼다”고 소개했다.

이정후의 적응 속도가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것으로 내다본 이 매체는 이정후와 키움에서 함께 뛰다가 2020시즌 뒤 MLB에 진출해 빅리그 3년차인 올해 주전급 내야수로 입지를 굳히며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을 언급했다.

CBS스포츠는 “이정후의 전 팀 동료인 김하성은 KBO리그에서 뛰던 타자가 MLB에서 평균 이상의 활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김하성은 적응에 시간이 필요했고, 이는 이정후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MLB에 연착륙할 수 있다면 풍부한 능력을 갖춘 이정후는 신인왕 경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