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정책 파트너로!” 태안군, 제3기 청년 네트워크 운영 돌입
“청년을 정책 파트너로!” 태안군, 제3기 청년 네트워크 운영 돌입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9.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군청 중회의실서 ‘제3기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공개모집 통해 위원 33명 위촉, 향후 2년간 군정 파트너로 참여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3기 태안군청년네트워크 발대식’ 모습.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3기 태안군청년네트워크 발대식’ 모습.

 

태안군이 지역 청년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청년의 현실과 수요를 반영한 청년정책 발굴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청년 네트워크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개회 및 경과보고에 이어 위촉장 수여, 가세로 군수 인사, 태안군 청년사업 설명, 건의·제안 및 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 네트워크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시책을 발굴하고 기존 청년정책 사업의 모니터링으로 정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군에 따르면, 제3기 위원들은 8월 8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직장인·자영업자·취업 준비생·청년 활동가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청년 33명이 위촉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청년정책 발굴 및 의제화, 아이디어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을 통해 군정의 파트너로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위원들은 이날 △청년을 위한 정책 및 소통 강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지원 정책 추진 △청년을 위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군은 이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청년 눈높이에 맞는 사업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청년 네트워크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 참여 및 활동기반을 강화하고 실수요자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청년문제 해법을 찾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3기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고 군에서도 이들과 적극 협력해 효과성 높은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영택기자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