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건축 인허가 관련 ‘민원업무 대행업체 임원진과의 간담회’ 개최
서산시, 건축 인허가 관련 ‘민원업무 대행업체 임원진과의 간담회’ 개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7.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speed)하고 깔끔(smart)한 원스톱 민원서비스 방안 마련

충남 서산시가 지난 3월에 이어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건축 인허가 관련 민원업무 대행업체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면 시책을 공유하고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영호 원스톱허가과장 및 관련 공무원과 서산지역 건축사회와 일반측량업 서산시 협의회 임원진 등 17명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에 앞서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이후 원스톱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시책을 설명하고 이에 대해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는 원스톱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복합민원 상담 사전예약제 활성화 △민원 접수 문자 알림 서비스 적극 전개 △우수 설계사무소 인센티브 제공△신속한 사용승인 조사와 검사 △감리 중간보고서 제출 등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착공신고 시 구비서류 간소화 방안과 감리업무 시 안전점검 강화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진행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검토하고 추후 반영하는 등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영호 원스톱허가과장은 “신속(speed)하고 깔끔(smart)한 업무처리를 위해 민원업무 대행업체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있다”라며 “시민들에게 신속한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업무 대행업체와의 간담회, 복합민원 상담 사전예약제 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시책에 대한 벤치마킹이 전국에서 이어지고 있다.

/김영택기자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