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지역 특화 경쟁력 만들어낼 것”
아산시가 `아트밸리 아산'으로 6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부문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가 시장점유율을 비롯해 △이미지 △재구매 의도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평가를 시행하고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전략, 관리,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한다.
아산시는 지난해 7월 민선8기 박경귀 시장이 취임한 이후 `아트밸리 아산'이라는 새로운 도시브랜드와 함께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을 추진 중이다.
현충사와 온천으로 대표되던 구시대 관광도시에서 삼성디스플레이와 현대자동차가 입지한 첨단 산업단지로 변모했지만 , 도시 인지도가 도시의 위상에 미치지 못한다는 위기의식에서 출발한 마케팅이다.
시는 `아트밸리 아산'이라는 새로운 BI를 구축하고 품격 있는 도시 인프라 조성,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축제를 `아트밸리'라는 브랜드로 통일해 도시브랜드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트밸리 아산'으로 응집된 아산만의 독특한 문화예술 인프라와 도시브랜드를 아산만의 경쟁력으로 만들어내겠다”며 “`아트밸리 아산'은 시민에게는 고품격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즐거움과 마음의 위안을 전국의 관광객들에게는 이색적인 즐거움과 매력을 느끼기 위해 일부러 찾는 대한민국 문화예술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