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에스알,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천안시와 ㈜에스알,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3.01.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자치단체…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등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

천안시가 고속열차 SRT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스알(SR)과 환경·사회·투명경영을 뜻하는 ESG 핵심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천안시와 ㈜에스알은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종국 에스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생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사업의 주요내용은 △환경보호, 지역경제발전, 사회공헌활동 등 협력사업 발굴및추진 △지역축제·특산품 홍보 및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협력 △ESG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 및 자료공유 협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SRT 열차·어플·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를 비롯한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확산 및 빵빵데이 축제와 올해 처음 개최하는 K-컬처 박람회 등 지역축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성환 배, 입장 거봉포도, 수신 멜론, 광덕 호두 등 지역의 대표적 특산물도 홍보해 지역 농업인 판로 개척 등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