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카타르 월드컵 감동 잇는다
천안시 카타르 월드컵 감동 잇는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12.2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대표팀 사인 유니폼·축구공 기증
축구 역사博 보존 계획... 건립 전 시청 로비 전시
22일 박상돈 천안시장과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가 기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박상돈 천안시장과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가 기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12년 만에 16강 진출의 쾌거를 이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사인이 담긴 유니폼과 축구공이 천안에서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천안시는 22일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친필 사인한 유니폼과 축구공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기증받은 기념품은 지난 8일 윤석열 대통령의 환영 만찬에서 전달된 기념품과 동일하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멋진 경기력으로 기쁨과 감동을 전해준 축구 국가대표팀의 기념품은 천안시가 건립을 추진하는 ‘축구 역사박물관’에 보존하고 전시된다.
이에 앞서 천안시는 축구 국가대표 기념품을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시청사 로비에 일정 기간 전시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금전적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한 기념품을 기증해 준 대한축구협회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대한민국 축구 140년 역사를 체계적으로 조망하게 될 ‘축구 역사박물관’ 건립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와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월 ‘축구 역사박물관’ 건립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