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가 행복한 열린사회 만들 것”
“다수가 행복한 열린사회 만들 것”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11.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세로 태안군수 시정연설서 해양치유 모델 창출 비전 제시

 

“내년에는 군민 모두가 공정한 환경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고 다수가 행복한 열린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가세로 태안군수(사진)는 지난 2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1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방향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그는 이어 “내년에는 태안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룰 핵심 전략 추진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군은 2024년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형 해양치유 모델 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태안해양치유센터 건립을 마무리짓고 해양치유산업의 물리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태안군UV랜드 구역 내 `UAM 실증연구센터'를 추가로 건립해 입주를 희망하는 11개 기관의 상설 연구자원을 수용하고 서해안 유일의 서핑 스팟인 만리포에 2024년까지 `만리포니아 해양레저안전센터'를 건설해 관광 패턴의 진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특히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은 현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충남도의 탄소중립 경제 특별도 선포, 태안화력 6호기 잠정 폐쇄 등에 따른 `개발이익 공유조례 제정' 및 `환경영향평가' 이행을 거쳐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군은 태안읍성 복원사업 추진과 `안흥진성 종합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태안읍 십자로 사거리에서 공덕사를 잇는 `백화산 문화이음길 테마거리 조성'사업 마무리와 근흥면 마도 일원에 조성하는 `사신들의 바다 순례길'도 내년 3월 착공할 계획이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