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정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공방
충북정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공방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11.1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국민서명운동본부' 발대
與 “길거리 선동 정치” 비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7일 청주 성안길에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충북도당 국민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7일 청주 성안길에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충북도당 국민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충북 여야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추진을 놓고 공방전을 펼쳤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10·29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충북도당은 17일 오후 청주 성안길에서 정청래 최고위원과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위원장, 주요 당직자, 지방의원, 당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충북도당 국민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 후에 신재일 청년위원장과 박진희 충북도의원이 충북 국민서명운동본부를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했다.

충북 국민서명운동본부는 결의문을 통해 “국민은 왜 평범한 길거리에서 우리의 이웃이 죽어가야 했는지 묻고 있다”며 “참사가 난 후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누구 하나 국민 앞에 진심으로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책임 회피와 진실 은폐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자 처벌을 위해 윤석열 정권의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 낭독 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서명지에 서명을 하고 시민들에게 동참을 호소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발대식과 함께 청주 성안길에 천막 당사를 설치하고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위한 국민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충북도당의 국민서명운동 전개에 대해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길거리선동정치라고 맹비난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민주당 충북도당이 이태원의 비극적 참사를 정쟁화 하기위한 `길거리 선동 정치'에 나섰다”며 “이것은 국민서명운동이 아니라 민주당 당 대표를 지키기 위한 `이재명 구하기 당원운동'으로 국민을 기만하는 조직적인 행태이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새 정부 출범 초기부터 사사건건 국정 발목을 잡더니 이태원 참사 서명운동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길거리 선동 정치', `이재명 방탄 운동'에 나선 것”이라며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되는 시간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코로나로 3년간 고생하며 준비한 그간의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은 못할지언정 거리에 나와 정쟁만을 일삼는 민주당의 행태가 개탄스럽다”며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애도하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강도 높은 수사가 한창 진행 중에 있는 만큼 민주당은 `이재명 살리기 방탄천막'을 그만 접고 국회로 돌아가 제1야당으로서의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