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상생협의회 복원해야”
“충북교육청 상생협의회 복원해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2.11.1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충북지부 등 “노조 반대에도 일방 해체” 주장


도교육청 “7개 노조 위원 14명 중 10명 폐지 찬성”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 등 교육관련 4개 노조는 15일 성명을 통해 “충북도교육청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노사협의기구를 노동조합의 반대에도 일방적으로 해체했다”며 “상생협의회를 복원하고 노사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노조는 이어 “2015년부터 7년간 충북교육정책과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교육청과 교육노동조합이 함께 지혜를 모아온 노사협의체를 해체에 대한 양해의 말도 그에 따른 대안 제시도 없이 공문 한장으로 통보했다”며 “노사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충북교육의 발전을 추진해야 할 교육청이 오히려 충북교육 주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거부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교육노동자와 소통하지 않으면 어떤 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며“노사 상생을 위한 협의체를 즉각 복원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은 “교원노조 4개, 지방공무원 노조 2개, 교육공무직노조 3개 등 총 9개 노조가 참여해 노사상생협의회를 운영했지만 법적설치기구가 아니다보니 논의만 할 뿐 심의, 의결 권한이 없다”며 “운영 상의 여러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지난 9월8일 노사상생협의회를 열었고 이날 참석한 7개 노조의 위원 14명 중 10명이 폐지에 찬성해 공문을 보낸 것으로 일방적으로 폐지한 게 아니다”고 해명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