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휴식·문화·놀이공간 필요”
“청소년 휴식·문화·놀이공간 필요”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2.11.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청주시장 청소년참여위원과 간담회 … 진로박람회 등 7개 정책 제안

 

이범석 청주시장은 9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청주시청소년참여위원들과 정책 제안 간담회를 했다. 이 시장은 청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고 청소년들과 의견을 나눴다.

청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의 눈높이로 바라보는 정책을 발굴해 시에 제안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여위원들은 청소년 자유공간 조성과 청소년 기자단 창설,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 등 7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참여위원들은 청소년 자유공간 조성을 위해 현장 모니터링과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타 지자체 사례조사 등을 통해 대현지하 상가 일부에 휴식·문화·놀이 공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또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는 대학입시, 교육, 청소년 복지제도 등 필요한 정보전달을 위해 청소년 기자단 창설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와 함께 미래에 꼭 필요한 다양한 직업, 진로 등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정기적인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와 청소년의 달 행사,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 활동 지원 등 타 지자체의 사례를 조사해 `청소년 활동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도 건의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소년 참여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청주시 발전의 원동력을 보았다”며 “청소년 참여 위원의 정책 제안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형모 선임기자

lhm133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