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계룡세계평화포럼 평화의 비전 제시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계룡세계평화포럼 평화의 비전 제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8.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세계평화를 위한 군의 역할’주제로 포럼 개최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지속되며 평화에 대한 염원이 커지면서 세계 최초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세계평화와 안녕을 위해 軍의 역할이 중요하게 대두됨에 따라 국내외 국방·군사·외교 관련 전문가,교수,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세계평화를 위한 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3일 계룡시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계룡세계평화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는 좌장 김준형 前 국립외교원장 주재로 김태흠 도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연설과 3가지 논의안건에 대한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안건으로는 △지속가능한 세계·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軍의 국제협력 방안,△한반도 평화를 위한 軍의 새로운 평화 체제 준비,△세계평화가 대한민국에 가져올 기대효과가 다뤄질 예정이다.
유병훈 사무총장은“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세계평화와 안녕을 위해 軍의 역할이 그 어느때 보다도 중요하다”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 대한민국의 국방수도 충남 계룡시에서 평화와 번영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평화포럼 현장방청은 오는 9월 13일까지 軍문화엑스포 홈페이지(http://expo22.kr)에서 누구나 사전등록 할 수 있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