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목요연 핵심 공약 이해 높여
일목요연 핵심 공약 이해 높여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2.08.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철 영동군수 충북 유일 선거공보분야 영예

 

정영철 영동군수(사진)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에 선정됐다.

이 대회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에 대한 발굴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선거공보 분야에서는 충북도내에서 정영철 군수가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역·기초단체장·교육감 등의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공약의 목표, 우선순위, 이행절차, 재원조달방안, 철학·비젼 등 총 7개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해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정영철 군수는 평소 여러 주민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바탕으로 꼼꼼히 준비해 짜임새 있고 지역 특성을 잘 살린 맞춤형 공약들을 구성했다는 평을 받았다.

공약 준비단계부터 `군민 모두 행복한 중단 없는 영동발전'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행복한 영동, 청소년과 청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영동, 농업인과 자영업자, 기업인이 활기찬 영동, 그리고, 영동경제 활성화를 강조해 왔다.

특히 경제, 복지, 문화 등 분야별로 핵심사업과 영동의 새로운 비전을 선거공보에 적극 기입함으로써 군민들이 막연해 할 수 있는 공약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작성한 점들이 평가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