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軍 입대 신고합니다”
“어머니, 軍 입대 신고합니다”
  • 심영선 기자
  • 승인 2022.06.0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 육군 37사단 2년 5개월만에 대면 입영 행사
`가족과 함께' 추억포토존·어부바길 등 이벤트 진행
7일 오후 증평 육군37사단 신병교육대 연병장에서 입영식을 마친 장정들이 가족들의 배웅을 받으며 훈련소에 입소하고 있다. /뉴시스
7일 오후 증평 육군37사단 신병교육대 연병장에서 입영식을 마친 장정들이 가족들의 배웅을 받으며 훈련소에 입소하고 있다. /뉴시스

 

육군 37사단은 7일 가족동반 대면 입영행사를 가졌다. 2020년 1월 14일 마지막 대면 입영식 후 2년 5개월 만의 대면 입영행사다.

부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그동안 입영식과 수료식 등을 외부 인원 초청 없이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최근 거리두기 조정과 부대관리 변경 지침에 따라 이날부터 신병 입영식을 가족 동반 대면 행사로 전환했다.

이날 행사에는 입영 장정 228명과 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야외·식전·본행사로 열렸다. 소중한 아들을 국가에 맡기는 부모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야외행사는 사랑하는 부모님을 업고 레드카펫을 걸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랑하는 부모님 어부바길', 입영식의 추억을 담은 `추억의 포토존', 2주 뒤 입영 장정에게 전달할 `즉석 손편지 쓰기', `전투복 등 보급품 전시' 등이다.

식전행사는 육군과 사단 홍보영상 시청, 사단 군악대 깜짝 축하공연으로 입영 장정과 가족들의 긴장감을 풀어줬다.

이어 신병교육대 연병장에서 열린 본행사는 국민의례, 김기수 부사단장 환영사, 입영선서, 부모님께 대한 경례 등으로 진행됐다.

신교대장 고동일 중령은 “자랑스러운 아들들을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겸비한 대한민국의 군인이 되도록 부모의 심정과 가족, 전우의 마음으로 잘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입영 장정들은 입영식을 마치고 부모와 가족들의 배웅을 받으며 신교대로 입소했다.

이날 입영한 장정들은 6주간의 훈련 일정을 마치고 다음 달 14일 이등병 계급장을 달고 퇴소한다.

/증평 심영선기자

sys533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