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가장 치명적인 피니셔”
“손흥민 가장 치명적인 피니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3.29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L 홈페이지 득점왕 레이스 소개 … 13골 공동 2위
득점 전환율 27%·필드골 100%·후반 강점 등 조명

`손세이셔널' 손흥민(30·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페이지에서 득점왕 레이스를 펼치는 공격수 중 한 명으로 조명받았다.

EPL 홈페이지는 29일(한국시간) 2021~2022시즌 득점 랭킹 상위권 선수들을 소개하면서 손흥민을 언급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13골로 모하메드 살라(20골·리버풀)에 이어 디오구 조타(리버풀)와 득점 공동 2위에 올라있다.

살라 추격이 쉽지 않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해리 케인(토트넘), 사이도 마네(리버풀 이상 12골) 등 세계적인 공격수들보다 많은 골로 주목을 받고 있다.

EPL 홈페이지는 손흥민을 “이번 득점왕 레이스에서 가장 치명적인 피니셔”라고 소개했다.

득점 전환율이 27.1%로 지난 시즌 32.1%보다 하락했지만, 여전히 리그 최고다. 또 페널티킥 없이 13골이 모두 필드에서 나왔다.

또 홈 경기에서만 10골을 넣어 리그 최다 기록을 달리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손흥민은 전반보다 후반에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13골 중 8골이 후반 15분 이후에 나왔다. 이는 살라와 함께 최다 기록이다.

EPL 홈페이지는 상대 체력이 떨어지는 후반에 공간이 열리면서 손흥민의 장점이 더 부각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역습 전술이 손흥민을 더 파괴적인 선수로 만들었다고 했다.

아울러 EPL 역사상 가장 많은 39골을 합작 중인 케인과의 호흡도 손흥민에겐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