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사업장 26곳, 전기 안전 관리 미흡…과태료 부과"
정부 "사업장 26곳, 전기 안전 관리 미흡…과태료 부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9.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전기 안전 관리 실태 조사
서대문 스포츠 센터 등 26곳 적발

전기안전정보시스템서 처분 공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요 사업장 334곳을 실태 조사해 26곳의 전기 안전 관리가 미흡하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이들 사업장에는 벌금·과태료 부과, 업무 정지 등 행정 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이번 실태 조사는 지난 5~6월 이뤄졌다. 전기안전관리법에 근거해 주요 전기 설비와 전기 안전 관리 위탁·대행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을 잘 관리하고 있는지 등을 살피는 조사다.



조사 대상은 국민 신문고에 민원이 접수되거나, 한국전기안전공사 등을 통해 파악된 안전 관리 취약 사업장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전기 사업용·자가용 설비를 쓰는 281곳과 대행 사업자 53곳이다.



그 결과 전체의 7.8%인 26곳에서 전기 안전 관리자를 선임하지 않는 등 중대한 위법 사항이 발견됐다. 안전 관리자 미선임은 경기 남양주 A섬유사 등 13곳, 안전 관리 기록 서류 미작성·미보존은 서울 서대문구 B스포츠 센터 등 7곳, 안전 관리 대행 업무 부적정은 서울 서초구 C기술단 등 6곳에서 각각 적발됐다.



이 사업장에는 위반 정도 및 사안에 따라 행정 처분을 내리고, 그 결과를 전기안전종합정보시스템에 공개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실태 조사를 수시로 추진해 전기 안전 관리 업무 운영 실태를 계속 점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