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김수현 찾기 `착착'
포스트 김수현 찾기 `착착'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1.08.1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개관 1주년
드라마 작가 과정 체계적 운영 중
드라마 작가 기초과정 수강생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드라마 작가 기초과정 수강생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개관 1주년을 맞았다.

지난 1년간 드라마아트홀은 포스트 김수현 찾기에 나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중 작가 지망생 교육으로 30여 명의 예비 작가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드라마 작가 과정' 기초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현직 드라마작가의 지도로 캐릭터 창조부터 시놉시스, 대본 작성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또 지역 문학예술계와 `함께 더 멀리'나아가기 위한 연대를 모색한 한해다. 지역 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드라마·방송문예 발전과 청주 문화예술의 활성화,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그런가 하면 특별편성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좋은 드라마'부터, 한국 배우 최초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을 기념해 긴급 편성한 `윤여정을 만나다'상영회, 한 주의 중심인 수요일마다 김수현 작가의 명품드라마를 정주행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수요 드라마극장'등 코로나블루에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지난해 8월 14일 개관한 드라마아트홀은 언어의 연금술사라 불리는 김수현 작가의 드라마를 주제로 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문을 열었다. 김수현 작가 드라마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강연 등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 홀과 교육실 및 북카페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에 수암골까지 이어지는 1.3m의 드라마 거리가 조성돼 있다.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