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맞춤형 치안정책 첫 단추 끼웠다
주민 맞춤형 치안정책 첫 단추 끼웠다
  • 하성진·이준희기자
  • 승인 2021.06.24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자치경찰위 순회 간담회 마무리
남기헌 위원장, 충주 등 각 시·군 경찰서·지구대 방문
생활안전·교통분야 등 협업 … 30일 정기회의서 심의
남기헌 충북자치경찰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이준배 서장 등 단양경찰서 관계자들이 24일 치안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단양경찰서 제공
남기헌 충북자치경찰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이준배 서장 등 단양경찰서 관계자들이 24일 치안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단양경찰서 제공

 

충북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가 주민 맞춤형 치안 정책 수립을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지난달 28일 위원회 출범 후 남기헌 위원장은 자치경찰제 안정 정착을 위해 각 시군 경찰서와 지구대 등을 찾아 치안 현장 의견수렴에 나섰다.

남 위원장은 16일 충주시와 충주경찰서를 시작으로 24일 단양경찰서 방문까지 도내 모든 시·군을 찾았다.

그는 자치단체장과 경찰서장 등을 만나 자치단체와 경찰 간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분야 협업체계 구성을 논의했다.

또 지역주민과 지역 의회, 국가 경찰이 함께하는 자치경찰 추진 방향도 공유했다.

지역별로 지구대·파출소 1곳씩을 찾아 자치경찰 사무를 담당하는 지역경찰관들과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수렴된 의견을 취합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남기헌 위원장은 “자치경찰제 안정 정착과 충북 현실에 맞는 제도 시행을 위해 앞으로도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겠다”고 말했다.

자치경찰제는 오는 7월 1일 본격 시행한다.

위원회는 앞서 제안받은 도민 의견을 분석해 충북형 우선 추진 시책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 충북자치경찰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슬로건도 함께 설정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자치경찰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충북형 자치경찰제 우선 추진 정책을 심의·의결하고 다음 달 1일부터 지역 맞춤형 치안 정책을 펼친다.

/하성진·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