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세종미디어센터 건립 맞손
SBS세종미디어센터 건립 맞손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1.06.1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 SBS미디어넷 업무협약 … 행정지원 등 상호 협력
세종특별자치시가 SBS미디어넷(사장 김계홍)과 `SBS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세종시는 15일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김계홍 SBS미디어넷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SBS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 내 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SBS 세종미디어센터'를 건립하는 과정에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통해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김계홍 SBS미디어넷 사장은 “SBS 세종미디어센터는 스포츠 중계·제작 거점은 물론 경제와 행정 관련 뉴스를 생산하는 전략 거점으로도 활용될 것”이라며 “스포츠와 골프, 방송사업 다각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에는 다수의 정부 주요 부처들이 이미 이전을 완료했고 국회 세종의사당이 건립되면 행정과 정치의 중심이 되는 행정수도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SBS미디어넷의 세종 진출로 스포츠, 경제, 음악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거점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세종시도 SBS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