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발전전략 모색
중소벤처기업 발전전략 모색
  • 박승철 기자
  • 승인 2006.08.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산·학·연 공동기술 개발 발표회
충청남도와 중소기업청 대전·충남 지방사무소는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분위기 확산과 기술개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지난 24일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에서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참여기업대표, 대학교수, 연구소의 연구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3회 산·학연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충남지역 산·학·연 컨소시엄 발전전략 모색을 위한 분과별 토론과 참여기업의 우수사례 발표(4개업체)와 유공자에 대한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발표회 수상자는 기업인 윤대혁 시디아이테크 대표이사 이인규 하이테크필라(주) 대표이사 및 교직원 강병익 건양대학교 교수 청운대학교 권미선씨가 수상했다.

산·학·연 콘소시엄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도내 17개 대학과 150여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교수와 연구소의 연구원을 활용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사업으로 올해 13회째를 맞고 있으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업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컨소시엄 사업은 그동안 1400여개의 과제를 수행해 특허출원 419건 시제품개발 863건 공정개선 1036건 품질개선 668건 기타 388건 등 총 3374건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