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찾아보고 재능 뽐내고 청소년 모여라
진로 찾아보고 재능 뽐내고 청소년 모여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10.1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 10월 문화 행사 풍성
내일까지 충북진로박람회…진학·대학 홍보 등

'직업교육종합축제' 도내 28개 특성화고 참가

중앙도서관서 평생학습잔치… 전시·체험 다채

시몬 베유는 '미래를 기다려서는 안 되며,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갈등이 많은 청소년에게는 꿈과 희망을, 치열한 삶을 사는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인생을 사는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도록 충북도교육청이 알찬 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 충북진로박람회… 18~20일 충북대 개신 문화관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초 5·6학년, 중·고교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세계 안내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기 위해 18일부터 20일까지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과 이 대학 체육관에서 충북진로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나침반으로 미래(희망, 도전, 성취)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희망관(진로), 도전관(진학), 성취관(홍보) 등 3개 체험관에서 8개 영역으로 나눠 운영된다. 희망관(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1층 리셉션홀)에서는 카피라이터, 방송작가, 북 디자이너 등 8가지 직업체험코너를 비롯해 직업 흥미·적성검사, 진로상담, 직업체험코너, 진로 특강 등이 실시된다.

도전관(충북대 체육관)에서는 대학(고교)진로상담, 대학(고입) 멘토링, 대학(고교)별 입학홍보 등이 이뤄진다. 특히, 대학 입학 홍보에는 청주교대, 서원대, 청주대, 서울시립대 등 16개 대학이 참여한다. 대교협 이정우 강사(19일 오후 3시40분)와 정광문 강사(20일 오전 11시) 특강도 진행된다.

학생·교사 동아리 공연이 펼쳐지는 성취관(개신문화관 대공연장)에서는 19일 오전 10시·오후 2시 교사밴드 쌤밴드 서경중 싸나이 율량중 기악동아리 마술&색소폰 현도정보고 낭랑 18세 예일미용고 가위춤 등이 무대에 오른다.

◇ 청풍명월 직업교육종합축제…23~26일 충북교육과학연구원 및 충주공고

충북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청풍명월 직업교육종합축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충북교육과학연구원과 충주 공업고에서 열린다.

도내 28개 특성화고가 참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생활기술 경진대회(23일·충북공고), 직업실무능력 경진대회(24일·청주농고·청주공고·충북인터넷고), 청풍명월 한마당 축제(26일) 등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교육과학연구원과 충주공고에서는 학생들의 예비창업동아리 체험코너와 학교홍보관·특성화고 학생 및 교사 작품전시가 마련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6일 오후 1시30분 교육과학연구원 시청각실에서는 충북공고 연극, 증평정보고 힙합댄스, 진천 상고 취타대 등 특성화고 학생들의 장기자랑 한마당 축제가 펼쳐진다.

도교육청은 '직업기초능력 평가의 의의와 지도방안'을 주제로 25일 오후 1시30분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서 직업교육 정책토론회를 열고, 행사 기간 도내 중소기업 40개 업체가 참여해 기업 홍보에 나선다.

◇ 충북평생학습축제

충북중앙도서관(관장 윤기성)은 19일부터 20일까지 도서관 일원에서 제8회 충북도 평생학습잔치를 개최한다. 지역 평생학습관 15개 기관, 평생교육시범·중심학교 44교, 대학교 평생교육원 10기관, 평생학습도시 4기관, 평생교육 유관기관 35기관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작품 전시 및 발표, 체험코너가 마련된다.

특히, 홍보 체험관에서는 음성도서관 캘리그라피 테이블 매트 만들기, 영동도서관 천연비누 만들기, 청원도서관 민화족자 만들기, 진천시니어클럽 에코 백&토피어리 만들기 등 체험관을 운영한다.

개막식(19일 오후 1시30분)에 이어 단양군 평생학습센터 등이 참여하는 밴드, 동극, 국악, 인형극, 밸리댄스 등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19일 오후 3시30분)가 이어진다.

20일 오전 11시에는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끌림'의 저자 이병률 초청강연회가 열리고,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음으로 책이름 맞추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