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 충남으로 오세요"
"봄 나들이 충남으로 오세요"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3.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공주 4월 축제 풍성
'신비의 바닷길'로 알려진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 바닷길 열림 현상이 주말인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열릴 것으로 보이고 같은 시기에 '주꾸미 축제'와 맞물려 있어 주말여행객들을 손??것으로 보인다.

매일 오전 시간대에 2시간여동안 열리는 신비의 바닷길은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6일동안 무창포해수욕장 백사장과 석대도 섬 사이 1.5km에 달하는 'S'자 모양으로 바닷속 신비를 드러낸다. 특히 이번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기간에 주꾸미 축제가 함께 열려 무창포 연안에서 갓잡아 올린 주꾸미와 함께 도다리, 맛조개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다.

"올봄에는 각종 볼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한 축제의 도시 공주시로 봄맞이 오세요."

문화관광의 도시 공주시가 오는 4월 봄을 맞아 풍성한 축제로 관광객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4월 한달동안 개최되는 축제는 웅진성 수문병 교대식, 계룡산벚꽃문화제, 계룡산 산신제 등이 연달아 열린다.

우선, 오는 4월 3일부터는 공산성 일대에서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제작된 의상과 소품을 이용, 호위병의 근무를 재현한 프로그램인 웅진성 수문병 교대식이 성대하게 펼쳐진다. 또 오는 9~11일까지는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 일원에서 계룡산벚꽃문화제가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오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지난 1998년 복원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계룡산 산신제가 계룡면 양화리, 신원사 일원에서 지난 유·불·무가식 산신제 등 풍성한 축제로 전 국민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