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막걸리' 웰빙바람 타고 인기
'생강막걸리' 웰빙바람 타고 인기
  • 이수홍 기자
  • 승인 2010.03.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예술주조, 주문 폭주… 생산량 대폭 늘려
면역력 증강·암세포 억제 기능 등 영양소 풍부

서산 생강막걸리가 웰빙 바람을 타고 인기 폭발이다.

최근 들어 하루 생산량은 예년의 5배 이상인데도 주문량이 폭주해 물량을 맞추지 못해 오후가 되면 금세 동이 날 정도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생산량을 늘릴 수 없다. 생막걸리는 신선도 유지가 관건.

서산 생강막걸리에는 일반 요구르트 기준 100배 많은 유산균에다, 면역력 증강, 콜레스테롤 감소, 암세포 억제 기능 등 인체에 좋은 영양소가 많아 인기 상종가를 구가하고 있다.

전영자사장(48·음암면)은 "신선도를 유지하고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당분간 주문량이 달려도 현재에 만족하면서 주문량 추이를 보면서 생산량을 늘려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서산 생강막걸리 인기 비결은 전통방식에 있다. 엄선된 서산생강을 원료로 만든 누룩을 숙성시켜 제조한다.

그러나 서산생강 막걸리의 진짜 비결은 잘 빚어진 누룩을 숙성시키는 기술에 있다. 숙성 기간과 알맞은 온도가 막걸리의 맛을 보장한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생강막걸리의 이름은 (주)예술주조다. (주)예술주조는 한때 막걸리 명맥만 이어오던 보잘것없는 시골의 양조장에 불과했다.

사업을 접을까 하는 막다른 골목에서 이 회사 전영자 사장은 돌파구를 찾았다. 서산 생강한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 생강 막걸리 개발에 나서 성공한 것이다.

그동안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의 서산 생강막걸리가 세상에 나와 현재에 이르고 있다.

주문(041-662-3003)도 가능하고 이틀이면 전국 어디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