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원, 1110만원 거절한 이유
김소원, 1110만원 거절한 이유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1.2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익명의 남성 시청자에게 꽃바구니와 함께 거액의 돈 봉투를 받았던 SBS 김소원(37) 아나운서가 이를 돌려준 경위를 뉴스 홈페이지에 올렸다.

김 아나운서는 22일 “주변에서도 이것저것 질문을 많이 해오십니다. 큰 돈인데 욕심나지 않았느냐, 좋은 곳에 기부하지 왜 돌려주었느냐 부터 정말로 모르는 사람에게 받는 거냐, 아나운서들은 그런 선물을 원래 자주 받느냐 까지…”라며 운을 뗐다.

“쉬운 질문부터 답을 드리면, 정말로 모르는 사람 맞고요, 이런 일은 창사 이래 처음이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희 아나운서팀 누구라도 이런 일을 겪었다면 이번과 같은 방식으로 처리했을 겁니다.”

김 아나운서는 “사탕이나 편지, 꽃다발처럼 이따금 팬들이 보내오는 마음의 선물들이라면 몰라도 그런 돈을, 더군다나 전혀 모르는 사람이 보냈다면 조심하는 차원에서라도 받을 수 없었을 겁니다. 그렇게 임의로 처리할 수 없는 돈이기에 함부로 기부할 수도 없는 것이고요”라고 전했다.

또 “돈봉투와 여자 아나운서를 굳이 과장해서 제목을 단 기사를 보면 좀 당황스럽기도 합니다”면서 “저를 비롯한 아나운서팀은 이번 일의 주인공인 익명의 시청자의 선의를 의심하지 않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13일 김소원, 박선영 아나운서는 익명의 남성 시청자에게 꽃바구니 선물을 받았다. 1000만원, 100만원, 10만원권 수표가 각 한 장씩 봉투 속에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