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학교운영 학부모가 나선다
투명한 학교운영 학부모가 나선다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9.03.0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청, 30일까지 학교운영위원 선출
충청남도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공주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총 58개 학교에서 단위학교 자치기구인 '2009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을 오는 30일까지 학교별로 선출한다고 밝혔다.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정책 결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실정 및 학교특성에 맞는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로 학교 내·외의 구성원이 함께 하는 학교공동체 조직이다.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은 관련법령에 따라 학부모위원, 교원위원, 지역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원정수는 학교별 학생수에 따라 5~15명으로 당해 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규정으로 정하고 있다.

학교운영위원 자격은 당해 학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 당해 학교가 소재하는 지역을 생활근거지 및 사업활동의 근거지로 하는 자로서 학교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후보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공무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고 다른 학교의 위원을 겸할 수 없다.

공주교육청 백종규 관리담당은 "2009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실무편람 배포, 간사연수 등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의 공정한 선출을 위해 노력했다"며 "선출된 위원은 학교운영의 중요 의사결정에 참여하여 민주성, 투명성의 확보 및 개성 있고 다양한 교육을 꽃피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