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부양식 포도 포장재 넘버원
공중부양식 포도 포장재 넘버원
  • 권혁두 기자
  • 승인 2008.12.3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 군정성과 BEST 5 선정… 우수시책은 장사씨름대회
영동군이 2008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업무 중 뛰어난 성과를 거둬 군정발전에 기여한 '군정성과 BEST-5'를 선정해 포상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각 실·과·사업소에서 추진한 업무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18개 사업 및 시책을 추천받아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필요성, 효과성 등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3건 등 5건을 선정해 5일 2층 상황실에서 시상한다.

최우수 시책은 농정과에서 추진한 '포도전용 택배 포장재 개발'사업으로 작은 충격에도 쉽게 파손되는 포도의 특성을 고려해 공중 부양식 포장재를 개발해 인터넷쇼핑몰 G마켓에서 국내 과일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문화체육과에서 추진한 '2008 전국체급별 장사씨름대회'가 KBS-1TV로 전국에 생중계되며 영동의 이미지와 농특산물을 전국에 널리 알린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는다.

장려상에는 산림경영과의 차별화된 특화사업으로 자연자원을 활용한 '송천산악레포츠장 운영', 군민들에게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한 도시개발과의 '용두공원 2단계 조성사업', 주민 정보화능력을 향상시킨 자치행정과의 '영동 U-Dream 실현'등이 각각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유공부서 포상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객관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한 포상으로 성취의욕과 사기를 높이고 업무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군정성과 BEST-5'를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