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용봉산체험마을 정보화 우수마을
홍성 용봉산체험마을 정보화 우수마을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8.09.16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특산물 체험관광상품 경쟁력 강화 등 높은점수
홍성군 용봉산체험마을이 지난 2007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전국 304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지역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여 정보화마을 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 29개의 우수마을을 선정 발표했다.

홍북면 상하리에 위치한 용봉산체험마을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주민의 의사소통을 활발히 하는 한편, 특산물인 딸기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관광상품을 통해 지역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정보화를 이용한 지역경제발전 성공사례로 뽑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용봉산체험마을이 정보화 우수마을로 선정됨과 함께 속동갯벌마을이 새로 정보화마을로 지정되어 군내 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게 됐다고 밝혔다.

해안가에 위치한 속동마을은 속동전망대와 갯벌체험장을 통해 그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마을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체계적인 관광객 관리가 이루어질 전망이어서 지역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군은 내년 2월을 목표로 정보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며, 최선부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내년에는 딸기축제와 연계하여 용봉산 딸기의 홍보를 강화하고 전자상거래를 더욱 활성화해 주민 소득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