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대가'여름밤 달군다
'모차르트 대가'여름밤 달군다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8.06.3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일 청주 예술도시1번지 공연 이윤국씨 지휘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 이윤국씨가 예술도시 1번지 목요정기공연에서 모차르트 음악세계를 선보인다.

'지금, 모차르트를 만나러 갑니다'란 주제로 열릴 이번 공연은 오는 7월3일 저녁 7시30분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윤국씨는 오스트리아를 주무대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휘자로 이번 공연에선 지휘와 더불어 모차르트의 이야기와 곡목해설을 함께 곁들일 예정이다.

특정 작곡가의 곡을 훌륭하게 연주하는 사람을 일컫는 스페셜리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그는 유럽을 주무대로 지휘자와 작곡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카메라타,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리투아니아 챔버, 살로니키 심포니, 에네스코 필하모닉, 프라하 라디오 심포니 등을 지휘하며 활발한 지휘활동을 펼쳐왔고, 지난 2000년 비엔나 Austro-Korean 필하모닉 음악 감독, 2002년 룩셈부르크 챔버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했다.

또한 세계 유명 연주자와 함께 협연하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잘츠부르크 캄머 필하모니를 이끄는 지휘자를 맡고 있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모차르트의 유명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시작하여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가장 유명하고 화려한 기교가 있는 바이올린 협주곡 제5번 '터키풍으로'를 청주시립교향악단 수석 '이영민'의 바이올린 협연으로 함께하고, 마지막으로 교향곡 제35번 '하프너'를 연주한다.

이윤국 지휘자의 색깔 넘치는 모차르트 음악으로 새롭게 연주될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입장권은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로비, 상당구청 로비, 흥덕구청 로비,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입구, 청주시여성발전문화센터 입구에 비치되어 있다.(043-279-46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