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용 홈페이지 개설
자전거 전용 홈페이지 개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3.1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자전거도시를 만들기 위해 자전거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시는 자전거전용 홈페이지 바이크 대전((http://bike.daejeon.go.kr)을 개설해 자전거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담아 애호가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는 자전거도로 안내, 가볼만한 자전거 캠핑코스, 자전거 상식, 자전거 수리점 및 판매점 안내 등이 수록돼 있다.

자전거도로 안내방에는 시의 자전거도로 현황과 테마별 캠핑코스를 지도로 표시해 제공하고 자료실에는 자전거의 역사, 외국의 자전거 이용실태, 이색 자전거 등이 소개되고 자전거 상식코너에서는 자전거의 건강효과, 안전한 자전거 생활, 안전규칙, 자전거 타는 법 등을 담았다.

특히 자전거 전용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시민참여 커뮤니티 코너를 둬 자전거 동호회, 추천 자전거 여행지, 자전거 자랑, 동호회 행사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자전거 이용과 관련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등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 신속히 처리하고 제기된 각종 건의사항들을 시 자전거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네티즌 참여공간을 대폭 확충하고 다양한 최신정보를 실어 전국적인 자전거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