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들 대한민국 '강타'
소녀들 대한민국 '강타'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2.26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경제연 히트상품 발표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발표한 올해 10대 히트 상품으로 여성 5인조 댄스그룹 원더걸스와 피겨여왕 김연아가 선정됐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인터넷 네티즌 1만1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재산(Wealth)', '건강(Health)', '정서(Mind)' 등 3대 욕구를 관리(Care)하려는 소비자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10대 히트상품 3위로 선정된 김연아는 지난해 세계피겨선수권 파이널 대회에 이어 올해 그랑프리 5차대회에서도 프리스케이팅 부문 세계 최고 점수를 갱신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국민적 영웅으로 부각됐다. 김양은 현재 프리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두 부문 세계 최고 점수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댄스그룹 '원더걸스'는 히트상품 8위로 선정됐다. 원더걸스가 부른 '텔미'는 올해 각종 온·오프라인 가요순위 차트에서 최고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특히 멜로디가 단순하고 중독성이 강한 '텔미 댄스'는 경찰, 군인, 스튜어디스, 간호사 등 다양한 직종과 계층에서 UCC로 제작할 정도로 국민 댄스화를 가져왔다.

그밖에 멤버들의 순수한 외모와 복고스타일은 1980년대 향수를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2007 패션 트랜드 중 하나로 유행을 가져오기도 했다.

올 한해 여성들의 입방아에 가장 많이 오르 내린 상품인 비비(BLemish Balm)크림은 9위로 선정됐다.

비비크림은 피부과(피부관리실)에서 박피, 필링 치료 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을 돕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었다. 그러나 피부결점 보완, 자외선 차단, 미백 화장품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 쇼핑몰이나 홈쇼핑을 통해 구매가 급증했다. 특히 퀵메이크업으로 바쁜 20∼30대 직장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비비크림은 전체순위는 9위에 그쳤지만 여성 순위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