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청양고추 만들기 온힘
명품청양고추 만들기 온힘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7.12.20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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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수상으로 명실상부하게 자리매김한 명품청양고추가 한단계 진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9월 개최되어 10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된 제8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총 2만7000근의 물량을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고추하면 '명품청양고추'를 떠오르게 만든 청양군은 소비자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와 의견 수렴을 제2기 신활력사업이 추진되는 2008년도 추진계획에 반영한다.

청양군은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명품청양고추 구입경로 가격에 대한 적정성 6차별화 생산 만족도 평생고객희망 여부 보완 발전해야 할 사항 등 5개 분야 16항목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21일까지 분석을 완료할 계획이다.

제1기에 이어 2회 연속 신활력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어 내년부터 3년간 국비 90억원을 지원받게 되는 청양군은 현재,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 제2기 신활력사업 계획서를 수립, 중앙부처에 제출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김선식 농촌개발담당은 "중앙부처의 승인과 동시에 곧바로 제2기 신활력사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각급 기관 단체와의 협조체계구축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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