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강좌도 '입맛대로'
교양강좌도 '입맛대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11.2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KYC·대전인력개발센터 등 맞춤특강

부지런한 주부들은 남들보다 발놀림이 빠르다.

자녀교육도 남들과는 특별한 것을 추구하고, 가족에게 먹이는 음식 하나에도 철학을 담고 있다.

이런 주부들의 입맛에 맞는 맞춤식 강좌가 마련됐다.

청주 KYC리더십 센터는 자녀교육에 열정을 쏟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맘(Mom) CEO'의 저자 강헌구 초청 비전 특강을 개최한다.

다음달 6일 오전 10시 청주 참조은문화센터(4층)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자녀를 위한 올바른 교육방법과 잣대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따라다니며 뒤치다꺼리해주는 엄마로 머물 것인가', '자녀의 꿈을 매니지먼트 해주는 맘CEO가 될 것인가' 양자택일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주부들에게 명확한 선답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강연자로 나서는 강헌구씨는'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1∼4', '꿈을 현실로 만드는 미래자서전, My Life', '맘CEO' 저자이기도 하다.

한편, 세계여성 폭력 추방 기간을 맞아 여성인권영화제가 열린다.

'짧은 만남, 긴 생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오전 10시 흥덕문화의 집에서 상영된다.

이번 행사는 가정폭력과 성폭력의 실상과 폭력을 개인이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시키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 다음달 15일 오후 2시 여성폭력 추방기금 마련을 위한 뮤지컬 '넌센스'를 공연한다.

청주시여성발전문화센터(소장 노광순)는 27일과 30일 2회로 나눠 '이색웰빙김치 담그기'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여성발전문화센터 요리실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에서는 홍시배추 김치, 연근 김치, 김치요리, 양배추 깻잎김치, 얼갈이 배추김치 등 5종류의 김치 담는 법을 교육한다. 한국요리사회중앙회 정락신 충북지부장이 요리실습을 맡는다. 주부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대전가정위탁지원센터는 29일 오후 1시30분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홍혜걸과 함께하는 건강+행복' 특강을 마련했다.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는 다음달 18일, 21일 크리스마스 트리 및 선물포장 무료특강을 마련했다.

※ 아이돌보미 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양육자의 직장 근무, 집안 행사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시적 돌봄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시간제 아동양육지원 서비스를 일컫는다.(한달 120시간 이내에서 사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